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봄꽃축제

by 빵이최고 2023. 3. 7.
반응형

목차

     

    미세먼지 때문에 흐려져 있는 우리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줄 봄... 꽃...들려오는 서울 시 봄꽃 축제 소식이 참 많은데요~이제 곧 서울에서도 주말마다 우리를 유혹하게 될 봄꽃 축제!!

     

    가볼 만한 봄꽃 축제 정보 보시고 온 가족이 다정하게손잡고 함께 봄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시면 어떨까요?

     

    여의도 봄꽃 축제

    서울 도심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봄꽃 축제인 여의도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입니다. 매년 따뜻한 봄이 오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886주를 비롯 진달래와 개나리, 철쭉 등의 봄꽃이 만개하여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꽃 축제가 열려요~

     

    2005년부터 시작한 여의도 벚꽃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운 몸짓의 조화를 이루어 이미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하고 있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매년 4월쯤 둘레길을 중심으로 열립니다. (개최 시기는 벚꽃 개화 및 낙화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 최대 벚꽃축제로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일주일 간 개최되는 축제이며 작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축제가 아닌 봄꽃길만 운영하였습니다. 코로나 제한이 풀리고 있는 요즘 벚꽃 축제 개막에도 많은 관심이 가져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의 대표 벚꽃축제 여의도 영등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특색있는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푸드트럭으로 가장 유명하기도하죠?

     

    부드러운 강바람에 맛있는 음식, 아기자기한 물건들 까지 봄나들이로 완벽한 조합이에요. 단, 푸드트럭 같은 경우 웨이팅줄이 굉장히 기니 시간이 여유로울 때 들려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꽃

     

    노란 개나리 물결이 펼쳐지는 봄과 희망을 상징하는 개나리꽃의 명소로 유명하죠~ 개나리는 잠실대교 북단부터 중랑천 합류부(용비교)까지 이어지는 개나리 꽃길이 정말 장관이랍니다.~

     

    자전거로 달리다 보면 산 전체가 노랗게 물든 응봉산을 발견할 수 있는데, 벚꽃 휘날리는 벚꽃 축제가 흔하다면 노란 개나리 동산으로 꽃폭포가 흘러내리는 듯한 특별한 곳~ 바로 서울 응봉산 개나리 축제가 있어요.

     

    서울숲 공원과 중랑천을 사이에 두고 있어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창경궁 야간 상시관람

    2021 01 01 ~ 2023 12 31

    특정 기간동안에만 진행되던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이 2019년부터 상시로 진행된다. (궁궐은 오후 9시까지 개방되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8시에 마감된다.)

     

    홍화문, 명정전, 통명전, 춘당지, 대온진 권역을 개방하니 깊어가는 밤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인 창경궁을 거닐어보자.

    예매는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며 65세 이상 어르신은 전화 예매 또한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는 창경궁관리소 (02-762-9515, 4868~9)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바란다.

    창경궁 야간 상시관람사진
    창경궁 야간 상시관람

    창경궁 창경궁은 세종대왕이 상왕인 태종을 모시고자 1418년에 지은 수강궁이 그 전신이다. 이후 성종 임금 대로 와서 세조의 비 정희왕후, 덕종의 비소혜왕후, 예종의 비 안순왕후를 모시기 위해 명정전, 문정전, 통명전을 짓고 창경궁이라 명명했다.

    창경궁에는 아픈 사연이 많다. 임진왜란 때 전소된 적이 있고 이괄의 난이나 병자호란 때에도 화를 입었다. 숙종 때의 인현왕후와 장희빈, 영조 때 뒤주에 갇혀 죽임을 당한 사도세자의 이야기 등이 창경궁 뜰에 묻혀있다.

     

    창경궁은 일제강점기에 일제에 의하여 창경원이라 격하되고 동물원으로 탈바꿈 했었으나, 일제의 잔재를 없애기 위한 온 겨레의 노력으로 1987년부터 그 옛날 본래 궁의 모습을 되찾게 되었다.

     

    홍화문, 명정전(조선 왕조의 정전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임), 통명전, 양화당, 춘당지 등이 있으며 구름다리를 통하여 종묘와 드나들 수 있게 되어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

    전화02-762-4868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휴궁일

    시간 홈페이지 참조

    예약안내 옥션과 인터파크 티켓 구매(일반인 및 한복착용자 현장 판매는 없음) / 만 65세 이상은 현장구매와 전화(1544-1555) 구입 가능

    요금안내유료 홈페이지 참조 홈페이지http://cgg.cha.go.kr

     

     

    광화원 도심 속 미디어 정원

    2022 01 14 ~ 2023 12 31

    서울메트로미술관 2관 팬데믹 시대에 5G 기술은 우리에게 단순히 편리함을 주는 수단이 아니라, 바쁘게 오가는 답답한 일상 가운데 쉼을 주는 따스한 빛으로 다가온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바다로 데려다주기도 하고,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위로의 말을 건네기도 하며, 변화하는 자연의 생명력을 느낄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힐링의 빛으로 연결해 주는 정원, 광화원에서 함께 산책해보자. 광화문은 조선시대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장소이다.

     

    광화원은 광화문과 기술의 연결성을 빛으로 이어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로 재해석하였다. 5G 기술이라는 빛은 광화문과 함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전세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연결된다.

     

    이렇게 하나로 연결된 빛은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고, 전세계 도시와 사람을 연결해 하나가 되어 광화원으로 모인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정원 속 빛의 풍경을 느끼며, 우리들의 삶 속에 연결되어 있는 관계에 대해 고요히 돌아보는 명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30 3호선 경복궁역

    전화  02-2068-1176

    운영시간  주중 10시 ~ 22시 (주말, 공휴일 포함)

    요금안내 무료

    홈페이지 www.gwanghwasidae.kr

     

     

    끝날 것 같지 않던 코로나와 겨울이 지나가고,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요즘!! 봄꽃 축제를 통해 조금이나마 우리의 마음을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매일 아침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아침을 여는 것 같아요~ 저 아래 부산에서는 벌써 벚꽃 소식이 들려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