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쁘띠프랑스, 한국 안에 작은 프랑스 마을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쁘띠프랑스는 서울에서 차로 한두 시간이면 닿을 수 있어 색다르고 이국적인 경험을 원하는 가족 단위 및 커플 관광객들이 당일치기로 훌쩍 다녀오기에 제격이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 수련시설(고성 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다.쁘띠프랑스의 콘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 왕자''이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스트라스부르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 프랑스식 가옥과,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 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에서 소설에 등장하는 어린 왕자와 함께 귀여운 셀카를 한 장 남겨 보는 건 어떨까?
그리고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쁘띠프랑스라는 이름을 가지고는 있지만 또한 이곳에서는 이탈리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마을도 함께 위치하고 있다.
이탈리아 마을은 실제 이탈리아를 그대로 옮겨온 듯하다는 후기가 즐비한 만큼, 이탈리아를 그리워하고 있거나 이탈리아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라면 쁘띠프랑스가 선물 같은 주말을 선사해 줄 것이다.
최대 200여 명 수용 가능한 4∼10인용 객실을 갖추고 있어 단체 수련회나 MT 장소로도 좋은 곳이다.
▶문의 및 안내 031-584-8200
▶홈페이지 http://www.pfcamp.com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이용시간 09:00 ~ 18:00 (연중무휴)
※ 야간개장 시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참조
※ 계절과 날씨에 따라 폐장시간이 유동적으로 운영됨.휴일 연중무휴주차 주차가능
▶입 장 료
대인 10,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8,000원 소인(36개월 ~ 초등학생) 6,000원
점자블록 점자블록 있음(주요시설 앞)_시각장애인 편의시설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있음
출입통로 단차는 없으나 구간에 따라 경사가 있음수유실 수유실 있음(매표소 2층)
▶장애인 주차 안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있음_무장애 편의시설접근로 출입구까지 턱이 없으나 구간마다 경사가 급함
화장실 장애인 화장실 있음(이벤트홀)휠체어 대여가능(1대)
남이섬 구경후 잠시들려서 즐기는야경도 좋을것같아요.
남이섬, 멀리 가기 싫을 때 가볍게 떠나는 주말 여행지
댓글